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안철수 "이재명 일대일 되면 굉장히 많은 차이로 승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윤석열과 단일화 "제가 당선되고 정권교체의 주역될 것"
국민의힘 단일화 제의 응할 생각 묻는 질문에는
"이준석 대표가 그렇게 반대하는데 그럴 일 있겠나"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안철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3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와 단일화 여부에 대해 "제가 당선되고 제가 정권교체의 주역이 되기 위해 출마했다"고 일축했다.


안철수 "이재명 일대일 되면 굉장히 많은 차이로 승리"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안 후보는 이날 경남 창원시 경상도의회에서 무소속 도의원 입당 행사를 하기 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윤 후보와의 단일화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 "여러 여론조사를 보면 아시겠지만, 저와 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1대1 대결 구도가 되면 굉장히 많은 차이로 이길 수 있다. 민주당 지지자까지도 저를 지지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윤 후보와 이 후보의 1대1 대결이 된다면 거의 같거나 박빙"이라면서 "많은 전문가들이 이야기 하신다. 만약에 그런 결과가 나온다면 정부여당이 쓸 수 있는 수단이 너무나 많기 때문에, 비밀정보라든지 돈이라든지 이런 것들을 풀면서 결국 선거에서 야당이 질 확률이 많다(높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그런 걸 아시기 때문에 시민들께서 '안일화(안철수로 단일화)'라는 말을 해 주신다고 생각한다"며 "정권교체 위해 뚜벅뚜벅 제 길을 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더불어 국민의힘에서 먼저 단일화 제의를 하면 응할 생각이 있는지 묻는 질문에는 "지금 현재 대표(이준석 대표)가 그렇게 반대하는 데 그럴 일이 있겠나"라고 반문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