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文대통령 "UAE에서 서울대병원 효과 크다" (종합)

수정 2022.01.17 22:20입력 2022.01.17 22:20
서체크기

셰이크칼리파 전문병원 격려 방문…"한국 의료진 성심성의껏 진료로 세계적 성공"

[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아랍에미리트(UAE)를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17일(현지시간) 셰이크칼리파 전문병원을 방문해 "서울대병원이 일으키는 효과가 크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한국 의료진, 직원들과의 간담회에서 "코로나 이전인 2019년 UAE에서 한국에 와서 진료받고 돌아가는 환자수가 4000명이 넘었을 정도"라고 설명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우리 의료가 세계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무엇보다 의료진들이 성심성의껏 진료한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文대통령 "UAE에서 서울대병원 효과 크다" (종합)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는 UAE 두바이에서 서울대병원이 위탁운영 중인 셰이크칼리파 전문병원을 찾아 한국 의료진과 직원들을 격려했다"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UAE에서 서울대병원의 성공으로 여러 국가에서 감당하지 못할 정도로 참여 요청을 받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면서 "이는 우리 의료산업 발전에도 도움이 되고, 그 나라 의료의 질도 높여 주는 효과가 있다"고 평가했다.


박민정 소화내과 의사(인사본부장)는 "UAE 현지에서 서울대병원이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것은 높아진 대한민국의 위상 때문"이라며 "한국 의사들의 뛰어난 기술과 손재주, 멀티태스킹, 지역 의료진의 적극적인 협조를 꼽을 수 있다"고 말했다.


권은옥 간호본부장은 "소속 간호사들 국적이 16개국 이상이고 언어와 문화적 배경이 다르지만, 이를 극복하고 서울대병원의 우수한 간호를 세계에 전달하고 있다"고 말했다.


文대통령 "UAE에서 서울대병원 효과 크다" (종합) [이미지출처=연합뉴스]


하수현 진단검사실장은 "정착하기 위해 시행착오를 겪었지만, UAE 최고의 진단검사시스템을 구축했다는 뿌듯함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황일웅 부원장은 "대한민국 의료시스템이 얼마나 선진적인지 UAE 서울대병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우리 의료산업이 발전하고 세계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는 얼마든지 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교민과 주재원이 현지 병원을 이용하려면 언어 등 어려움이 있는데, 급할 때 서울대병원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보험체계 등 제도적인 개선 방안을 강구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오늘의 토픽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