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무협, 글로벌 기업 시세이도와 국내 스타트업 화상미팅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무협, 글로벌 기업 시세이도와 국내 스타트업 화상미팅 개최 한국무역협회가 12월6일 삼성동 트레이드 타워에서 ‘일본 시세이도와 국내 스타트업 간 1대1 밋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무역협회)
AD


[아시아경제 이혜영 기자] 한국무역협회는 6일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시세이도와 국내 스타트업 간 1대1 밋업을 개최했다.


무역협회는 이날 삼성동 트레이드 타워에서 시세이도와 국내 스타트업 5개사가 원격 미팅을 가졌다고 밝혔다. 시세이도는 일본에 본사를 둔 글로벌 기업으로 세계 5대 화장품 회사 중 하나다.


시세이도는 이번 원격 미팅에서 차세대 피부관리 연구를 함께해나갈 국내 스타트업 기업을 모색했다. 화장품 성분 분석 솔루션을 보유한 파이퀀트, 생체이용률 향상 플랫폼 개발로 최근 334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스카이테라퓨틱스 등 5개사가 참여했다.


김철환 스카이테라퓨틱스 대표는 “시세이도는 일본 및 해외 파트너들과 끊임없이 피부과 분야 연구 협력을 추구해온 회사인 만큼 이번 밋업을 계기로 공동 연구까지 이어져 글로벌 대기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필재 무역협회 스타트업글로벌지원실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에 글로벌 스케일업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혜영 기자 he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