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文 대통령, BTS AMA 대상 수상에 축하…"韓 소프트 파워 확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文 대통령, BTS AMA 대상 수상에 축하…"韓 소프트 파워 확인"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방탄소년단(BTS)의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A) 대상 수상에 축하를 보내며 한국의 소프트 파워를 다시 한 번 확인시켜 줬다고 평가했다.


문 대통령은 23일 SNS 메시지를 통해 "BTS의 AMA 대상 수상에 큰 축하와 감사를 보낸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지난달 미국 싱크탱크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가 '한국의 소프트 파워'를 주제로 연 컨퍼런스에서 세계적 석학 '조지프 나이'가 한국의 소프트 파워를 극찬한 것을 언급하며 "BTS의 이번 AMA 대상 수상은 그 사실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이 컨퍼런스 소식은 일부 보도가 되었는데, 다시 한번 소개하는 이유는 조지프 나이가 덧붙인 말이 떠올랐기 때문"이라고 이유를 밝혔다. 당시 조지프 나이는 "지난 60년간 한국보다 성공한 나라가 없는데도, 정말 많은 한국인들이 자신들이 약하고 뒤처져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이 그들의 낙관주의와 창의력에 영향을 미친다"고 말한 바 있다.



문 대통령은 "여러분 어떤가요? 이제는 자신감과 자부심을 가질 만하지 않나요?"라고 반문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