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GC녹십자랩셀, 역대 최대실적 발표… 영업익 100억원 돌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GC녹십자랩셀, 역대 최대실적 발표… 영업익 100억원 돌파 GC녹십자랩셀 로고 (사진제공=GC녹십자랩셀)
AD

[아시아경제 이춘희 기자] GC녹십자랩셀이 역대 최대 분기실적을 발표했다.


GC녹십자랩셀은 올해 3분기 잠정 경영실적(연결재무제표 기준)을 집계한 결과 매출 383억원, 영업이익 103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25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해 매출은 60%, 영업이익은 253% 증가한 성과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GC녹십자랩셀의 역대 최대치이고, 특히 분기 영업이익이 100억원을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영업이익률은 27%로 전년동기 보다 15%포인트 개선됐다. 회사 측은 "본격적으로 유입되기 시작한 기술이전료 매출이 호실적을 견인했다"며 "미래 투자인 연구개발(R&D) 비용을 늘렸지만 외형을 키워 규모의 경제 효과를 봤다"고 평가했다.


GC녹십자랩셀 관계자는 “합병을 통한 중장기적 시너지 도출은 물론 단기 수익성 개선에도 지속적으로 집중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GC녹십자랩셀은 GC녹십자셀을 흡수합병해 다음달 1일 지씨셀(GC Cell)로 법인명을 바꾼다. 합병으로 인한 신주상장은 다음달 17일 예정이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