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수상한 5000만원 인출 막은 한화證 목동지점, 경찰로부터 표창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보이스피싱 사고 예방

수상한 5000만원 인출 막은 한화證 목동지점, 경찰로부터 표창 박혜경 한화투자증권 목동지점 업무팀장(왼쪽)과 서정순 양천경찰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한화투자증권)
AD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한화투자증권목동지점이 경찰로부터 보이스피싱 관련 표창을 받았다.


한화투자증권은 지난 22일 박혜경 목동지점 업무팀장이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과 피의자 검거에 기여해 양천경찰서로부터 표창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8일 박 팀장은 불안한 기색을 보이는 고객이 평범하지 않은 신규 계좌 개설을 요청하자 보이스피싱 사례와 유사하다고 판단해 지급정지를 신청했다. 고객은 입금 된 5000만원을 모바일을 통해 전액 이체하려 했으나 실행되지 않자 동행인과 함께 지점에 내방하여 현금 인출을 요청했다. 이에 박 팀장은 자금 출처를 확인해야 한다며 업무를 지연시키는 한편 컴플라이언스팀과 경찰의 도움을 받아 결국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했다.


박 팀장은 "최근 컴플라이언스 교육에서 젊은 연령층을 대상으로 계좌이체를 해주면 수수료를 주겠다는 사례와 유사해 의심하게 됐다"며 "동료직원들이 적극적으로 도와줘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서정순 양천경찰서장은 "박 팀장을 비롯한 직원들의 신속한 대응에 감사드린다"며 "최근 은행뿐 만 아니라 증권사 계좌를 통한 보이스피싱도 늘어나고 있어 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 부탁 드린다"고 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