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네이버 클로바 램프·페이스사인 'IDEA 2021 디자인 어워드'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네이버 클로바 램프·페이스사인 'IDEA 2021 디자인 어워드' 수상
AD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네이버 클로바의 인공지능(AI) 제품이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미국 'IDEA 2021 디자인 어워드'에서 상을 받았다.


네이버는 클로바램프가 최고상인 금상, 클로바 페이스사인이 본상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클로바램프는 네이버가 지난해 10월 선보인 '책 읽어주는 AI 조명'으로 문자 인식, 이미지 인식, 음성 합성, 음성 인식, 자연어처리와 같은 첨단 AI 기술이 아이들의 책 읽기 경험 속에 스며들어 독서 습관형성을 도와준다. 주변 환경과 어우러지는 색, 곡선형 디자인 등 조형미를 높게 평가 받아 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클로바램프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이번 IDEA 어워드 수상으로 세계 4대 디자인상에서 모두 수상하는 영광을 안게 됐다.


클로바 페이스사인은 얼굴인식 기기와 열화상 카메라가 융합된 제품이다. 얼굴인식 기술을 바탕으로 출입을 비롯해, 결제, 발열 체크 등의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네이버는 해당 기술을 2019년 DEVIEW 행사에서 처음 선보였다. 네이버 제 2사옥의 출입 시스템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페이스사인은 사용성에 맞춰진 군더더기없고 깔끔한 디바이스의 조형미와 사용자인터페이스(UI) 디자인으로 이번 IDEA 어워드에서 본상을 받았다.



김성훈 네이버 클로바 크리에이티브 리더는 "네이버는 첨단 AI 기술이 일상생활 속에 자연스럽게 조화되고, 사용자들에게 편리하고 직관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설계를 지향하고 있다"며 "앞으로 사용자 경험을 최우선으로 실용적이면서도 아름다운 디자인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