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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익스프레스, 거리두기 4단계 이후 즉시배송 매출 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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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익스프레스, 거리두기 4단계 이후 즉시배송 매출 59%↑ 서울 동작구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남성점에서 모델이 신선식품과 간편식을 구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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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홈플러스는 수도권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시행 이후 자사 기업형 슈퍼마켓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의 온라인 1시간 즉시배송 매출이 직전 3주간과 비교해 59%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즉시배송 매출은 서비스를 시작한 3월과 비교하면 275%, 전월보다는 53% 늘었다.


즉시배송 서비스는 매장 반경 2~2.5km 내 거주하는 고객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또는 온라인 사이트 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즉시배송 코너에서 상품을 주문하면 피킹 후 라이더가 픽업해 배송한다. 매장 진열 상품을 그대로 배송하기 때문에 냉장이나 냉동이 필요한 신선식품이나 간편식을 믿고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지난달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전체 매출은 전월대비 6%, 전년동기대비 4% 늘었다. 신선식품과 간편식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각각 4%, 10% 증가했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매장 내 비식품 상품 수를 줄이고 대신 식품 구색을 대형마트의 90%까지 늘린 신선·간편식 전문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전국 135개 점포를 신선·간편식 전문 매장으로 재단장해 운영 중이며 올해 안으로 159개까지 순차적으로 늘릴 예정이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관계자는 “오프라인 매장을 기반으로 신선한 상품을 온라인 주문 고객에게 빠르게 배송할 수 있다는 것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만의 큰 경쟁력”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중심의 혁신전략을 통해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올라인(All-Line) 유통기업으로서 고객 쇼핑경험을 개선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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