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대차, 세계적 로봇기업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 마무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현대차, 세계적 로봇기업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 마무리
AD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의 로봇 전문 업체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 작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해 12월부터 시작된 소프트뱅크그룹으로부터의 보스턴다이내믹스에 대한 지분 인수가 마무리됐다고 21일 공시했다.


이로써 현대차그룹이 보스턴다이내믹스의 지분 80%를, 소프트뱅크그룹이 20%를 보유하게 됐다.


인수 과정에서 보스턴 다이내믹스 가치는 11억 달러(약 1조2000억원)로 평가됐다.


현대차그룹의 보스턴다이내믹스 지분은 현대차 30%, 현대모비스 20%, 현대글로비스 10%,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20% 등으로 구성된다.


현대차그룹은 보스턴 다이내믹스가 물류 로봇, 안내 및 지원 로봇, 휴머노이드 로봇 시장 진입을 위한 자율주행(보행), 로봇팔, 비전(인지/판단) 등의 기술 분야에서 종합적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핵심 기술력을 갖춘 것으로 판단했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4족 보행 로봇 ‘스팟’과 2족 직립 보행이 가능한 로봇 ‘아틀라스’ 등을 개발해 주목을 받았다. 지난 3월에는 창고·물류 시설에 특화된 로봇 ‘스트레치’를 선보였다.


현대차그룹은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로 로봇공학 분야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확보하고,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업체로의 전략적 전환에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했다. 자율주행차, 도심항공모빌리티(UAM) 및 스마트 팩토리 기술과의 시너지도 예상된다.



현대차그룹은 제조, 물류, 건설 분야에서도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역량을 접목할 예정이다. 로봇 부품 제조부터 스마트 물류 솔루션 구축까지 로봇공학을 활용한 새로운 가치사슬을 창출하고,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글로벌 판매·서비스 및 제품군 확장도 지원한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