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포르쉐, 6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공개…안드로이드 오토 첫 적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포르쉐, 6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공개…안드로이드 오토 첫 적용
AD


[아시아경제 이기민 기자] 포르쉐AG가 21일 6세대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를 공개했다.


우선 포르쉐 911, 카이엔, 파나메라에 탑재되는 6세대 PCM은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를 처음으로 지원해 운전자가 구글 안드로이드(Google Android) 운영체제(OS) 스마트폰을 포르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통합할 수 있게 됐다고 포르쉐는 설명했다.


애플 뮤직과 애플 팟캐스트의 서비스도 통합해 포르쉐 고객은 인터넷 연결을 통해 7500만곡 이상의 음악을 들을 수 있고, 애플 팟캐스트에서도 무료방송 수백만개를 청취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포르쉐 커넥트(Porsche Connect) 애플리케이션(앱) 또는 온라인 마이 포르쉐(My Porsche)에서 애플 ID를 차량에 연결하면 된다.


또한 포르쉐의 음성인식 기능인 보이스 파일럿(Voice Pilot) 기능이 향상됐다. '헤이 포르쉐(Hey Porsche)'라고 말한 후 명령어를 말하면 그대로 수행한다. 특히 온라인 상태를 유지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문구를 학습한다. 이처럼 6세대 PCM은 전자제어장치 무선 업데이트(OTA, Over the Air) 기능도 지원된다.

포르쉐, 6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공개…안드로이드 오토 첫 적용

실시간 교통 정보를 이용하면 교통 상황에 따라 도로 색상이 다르게 표시된다. 경로 모니터를 통해 모든 관련 정보에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으며, 경로를 따라 교통 체증과 경유지 역시 명확하게 표시된다.



마틴 바이엘 포르쉐 AG 내비게이션 및 인포테인먼트 매니저는 "클래식 라디오 경험과 현대 스트리밍 서비스 경험을 결합하는데 성공했다"고 말했다.




이기민 기자 victor.le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