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1500만 펫팸족 주목한 KT "반려동물 정보, 114에 문의하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1500만 펫팸족 주목한 KT "반려동물 정보, 114에 문의하세요"
AD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반려동물 정보는 114에 문의하세요."


번호안내114를 운영하는 KT IS와 KT CS가 반려동물과 관련한 약 1만9000개의 번호 데이터베이스(DB)를 새롭게 정비해 안내에 나선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키우는 일명 ‘펫팸(pet + family)족’ 인구가 1500만명에 육박하면서 최근 반려동물 관련 문의가 늘어나고 있는 데 따른 조치다.


21일 번호안내114에 따르면 지난해 반려동물 관련 전화문의는 약 28만건으로 집계됐다. 특이한 점은 과거 문의 대부분이 동물병원과 애견용품판매점이었던 반면, 최근에는 반려동물 장례식장, 반려동물 동승 가능 택시, 반려동물 입양, 펫 사진관, 펫 보험, 24시간 동물병원 등으로 세분화됐다는 것이다.


번호안내114는 이번 DB 정비를 통해 반려동물과 관련한 다양한 문의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반려동물과 관련된 공공기관 전화번호도 안내한다. 번호안내114는 반려동물 등록, 광견병 예방접종, 유기동물 입양비 등에 대한 지원 정책을 시행하는 지방자치단체의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유기동물 신고 및 접수가 가능한 동물보호센터의 전화번호도 알려준다.


이 과정에서 365일 24시간 응대의 장점도 살렸다. 휴가철 반려동물 동반 국내 여행이 급증하는 만큼 여행지에서의 반려동물 응급상황 발생 건수도 늘어나고 있는데 이 경우 번호안내114에 문의하면 가까운 동물병원 정보를 24시간 언제든지 ARS가 아닌 상담사의 목소리로 안내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번호안내114는 반려동물의 식품, 건강, 교육 등과 관련된 다양한 업체의 전화번호를 제공한다. 고객이 문자 서비스를 요청할 경우 해당 업체의 위치, 홈페이지 등 상세정보를 함께 전송한다.



김한성 KT IS 데이터서비스 본부장은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여기는 펫팸족이 늘어 나면서 반려동물과 관련된 다양한 시장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면서 “많은 반려인들이 24시간 언제든지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관련 데이터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