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百 광주, 경력단절 여성 자립 증진 지원한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YWCA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협약 체결

롯데百 광주, 경력단절 여성 자립 증진 지원한다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롯데백화점 광주점(점장 나연)이 사회적 취약계층인 경력단절 여성의 자립 증진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광주 롯데백화점은 YWCA 광주여성새로일하기 센터(센터장 박정순)와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을 지원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 기관은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취업지원을 위한 상담 및 고용 연계, 양 기관 이용자의 저변 확대를 위한 상호 홍보 협력, 기타 취업지원과 관련한 업무를 상호 협력하게 된다.


광주 롯데백화점은 재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월 1회 취업상담 및 고용 연계 등의 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백화점에 방문하는 여성 누구든지 부담 없고 손쉽게 취업에 대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다.


한편 롯데백화점이 사회적 취약계층인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 한 것이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2017년부터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여성의 자존감,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리조이스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고객과 임직원의 70% 이상이 여성이라는 점을 고려해 시작한 리조이스캠페인은 현재 롯데백화점뿐만 아니라, 롯데마트·롯데슈퍼 등 쇼핑 전 사업부을 아우르는 롯데쇼핑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확대됐다.


현재 롯데백화점 광주점과 롯데마트 잠실점에 심리상담소를 개설, 직원과 고객 대상으로 심리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수익금은 취약계층을 위한 사업기금으로 전액 기부하고 있다.


또 전국 종합사회복지관, 저소득 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심리상담과 교육을 제공하는 리조이스마음돌봄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유명 싱어송라이터인 적재·권진아·이진아와 함께 리조이스 주제곡인 ‘빛나는 당신을 위해’를 제작하고 해당 음악을 통해 여성의 자존감, 꿈과 도전을 응원하고 있다.



나연 점장은 “여성의 행복한 삶을 위해 여러가지 여성 친화적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 할 계획”이라며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