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카페24, 에디봇 사용 기업 10만 돌파…“AI 접목 이커머스 확대일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카페24, 에디봇 사용 기업 10만 돌파…“AI 접목 이커머스 확대일로” 카페24의 인공지능(AI) 기반 콘텐츠 제작 솔루션 ‘에디봇’ 사용기업이 10만 곳을 넘어섰다.
AD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카페24는 인공지능(AI) 기반 콘텐츠 제작 솔루션 ‘에디봇’ 사용기업이 10만 곳을 넘어섰다고 17일 밝혔다.


카페24에 따르면 2018년 3월 선보인 에디봇은 올해 5월까지 총 10만7549곳의 기업이 설치됐다. 에디봇은 AI와 빅데이터로 온라인 쇼핑몰 콘텐츠를 쉽게 제작하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초보자도 상품을 소개할 상세페이지를 클릭 몇 번에 전문가처럼 만들 수 있어 업무 시간이 크게 단축된다.


AI 이미지 분석을 통해 상품 색상, 디자인, 촬영방식 등 여러 조건에 맞춘 사진 분류와 배치가 신속하다. 이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은 사진 50장 기준으로 불과 약 30초 정도다. 하루 수백여장의 사진을 올리면서 사람이 일일이 분류·배치하던 수동 작업을 없애 운영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상품의 상세페이지도 간단한 클릭과 드래그로 제작할 수 있다. 어려운 디자인 프로그램 없이도 상품 사진, 동영상, 상세설명 등을 적절히 배치한 고품질 상세페이지 구성이 가능하다. 이렇게 제작한 상세페이지는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고객이 보기 편하도록 자동 최적화된다.


카페24는 에디봇의 기능을 계속해서 확장하고 있다. 지난해 에디봇의 모바일 버전을 선보였고, 올해 초에는 검색엔진최적화 기능을 새로 탑재하여 에디봇 사용 기업의 상품 노출 증대를 지원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전자상거래 운영 효율은 높이고 창업 장벽은 낮추기 위해 AI와 빅데이터 등의 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며 "누구나 쉽게 온라인 쇼핑몰을 성공시킬 수 있는 플랫폼을 키워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