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G7 정상들 "日 도쿄 올림픽 개막 지지"(상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G7 정상들 "日 도쿄 올림픽 개막 지지"(상보)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가 G7 정상회의 참석차 영국으로 떠나기 전 기자들의 질문에 대해 대답하고 있다.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뉴욕=백종민 특파원] 일본이 도쿄 올림픽 개최에 대해 주요 7개국(G7) 정상들의 지지를 얻는데 성공했다.


G7 정상들은 13일(현지시간) 발표한 공동성명을 통해 "우리는 세계 통합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의 상징으로써 2020도쿄올림픽·패럴림픽을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방식으로 여는 것을 지지한다고 거듭 강조한다"고 밝혔다.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는 회담 종료 직후 취재진에게 "모든 정상으로부터 (올림픽 개최에 대한) 강력한 지지를 얻었다"면서 "이런 지지에 총리로서 매우 큰 용기를 얻었다"고 말했다.


스가 총리는 이번 정상회의 기간 중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회담하며 도쿄 올림픽 개최에 대한 지지의사를 이끌어 냈다.



미국 백악관도 전날 보도자료를 통해 조 바이든 대통령이 선수와 대회 관계자, 관중을 보호하는 데 필요한 모든 공중보건 조처가 진전하는 가운데 도쿄 올림픽에 대한 지지를 재확인했다고 전했다.




뉴욕=백종민 특파원 cinqang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