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답답한 일상 탈출… ‘마포, 걷고 싶은 길 10선 챌린지’ 도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마포의 숨은 명소 찾기 건강 찾기,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걷기 여행...매달 100명 추첨 통해 챌린지 미션 달성자에 서울사랑상품권 지급

답답한 일상 탈출… ‘마포, 걷고 싶은 길 10선 챌린지’ 도전!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마포구민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마포구의 걷고싶은길 10선을 코스별로 걸어보는 ‘2021, 마포 걷고 싶은 길 10선 챌린지’를 릴레이로 운영한다.


지난해 구는 지역의 스토리와 관광요소를 연계한 ‘마포 걷고싶은길 10선’을 선정해 코스로 안내한 바 있다.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비대면 관광이 활성화되는 시대적 환경에 적합한 도보 관광 코스로 평가받으며 구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를 바탕으로 구가 이번에 추진하는 ‘마포, 걷고 싶은 길 10선 챌린지’는 코로나19로 일상을 답답하게 보내고 있는 구민과 관광객을 위해 마련된 행사다.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7, 8월 제외) 매달 ‘마포 걷고싶은길 10선’ 중 두 코스씩을 정해 진행될 예정으로, 첫 달인 5월에는 10일부터 31일까지 1코스 경의선 숲길과 2코스 아현동 고갯길이 챌린지 코스로 지정됐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앱 설치 및 가입 후 하단의 챌린지모드에서 ‘마포, 걷고 싶은 길 10선 챌린지’를 검색해 참여하면 된다.


참여 구민은 개인별 안전거리 확보 및 마스크 착용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마포, 걷고 싶은 길 10선 챌린지’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코스별 80% 이상을 완주하는 챌린지 미션 달성자에게는 모바일 쿠폰 응모권을 발급하고(선착순 500명) 챌린지 완료 후 익월 15일 이내에 추첨을 통해 매달 100명에게 모바일 쿠폰(서울사랑상품권 1만원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챌린지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 관광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마포 걷고 싶은 길 10선 챌린지를 통해 건강도 챙기고 마포의 숨은 명소도 찾아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매달 마포 걷고싶은길 코스를 2개씩 진행할 예정이니 가까운 동네에서 걷기 여행을 떠나고픈 많은 구민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