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백신 접종 사망보상금 4억?…'예산 부족' 지적에 질병청 "차질 없이 지급할 것"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백신 접종 사망보상금 4억?…'예산 부족' 지적에 질병청 "차질 없이 지급할 것" 질병관리청이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이상반응 피해보상금 예산이 부족하다는 보도에 대해 "차질 없이 지급할 예정"이라고 해명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김초영 기자] 질병관리청이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후 이상 반응 피해보상금 예산이 부족하다는 보도에 대해 "차질 없이 지급할 예정"이라고 해명했다.


질병청은 22일 보도설명자료를 내고 "코로나19 예방접종 피해보상금은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71조에 따라 국가가 지급하는 것"이라며 "자체 이용 및 예비비 확보 등을 통해 차질 없이 지급된다"라고 밝혔다.


앞서 일부 매체는 질병청이 백신 접종 이상 반응 관리 목적으로 5억4900만원의 예산을 편성 받았으며, 이 중 피해 보상금 지급을 위한 예산은 4억5000만원에 불과하다고 보도했다.


질병청은 이에 대해 "코로나19 예방접종 피해보상금으로 2분기 예비비 4억5000만원, 국가예방접종 피해보상금 4억5000만원이 기 확보돼 있다"며 "부족한 경우 질병청이 본예산 이용을 통해 피해보상금을 확보해 집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질병청은 또 "추가적 소요 등 필요 시 기획재정부와 협의해 예비비 확보 등 피해보상금 지급에 차질이 없도록 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김초영 기자 cho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