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온라인게임으로 DMZ 관광하고 기부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온라인게임으로 DMZ 관광하고 기부도 DMZ를 온라인으로 관광하는 게임 '이름없는 땅'의 모습.
AD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DMZ 평화관광’ 활성화를 위해 29일부터 한달간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에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가치 소비와 신념 표출에 적극적인 MZ세대 등을 대상으로 ‘DMZ 평화관광’을 알리기 위해 진행된다. DMZ는 세계 유일의 분단 지역인 한반도의 비극적인 역사의 현장이자 70년간 사람의 발자취가 닿지 않아 천혜의 생태자원을 보존하고 있는 한국 고유의 관광자원이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 등은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에서 온라인 게임 ‘이름 없는 땅’에 접속해 쉽게 가볼 수 없는 DMZ를 가상으로 여행한다. 또 DMZ 평화를 기원하는 메시지를 남김으로써 접경지역 자연생태계 등을 지원하는 기부금 모금에 참여할 수 있다.



해피빈 굿액션에 남긴 평화의 메시지는 경기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과 강원 고성군 통일전망타워에 조성될 ‘DMZ 포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DMZ 포털’은 오는 4월19일 개장할 예정이며, 캠페인 종료 이후에도 방문객들은 온라인게임 ‘이름 없는 땅’을 체험하고 감상할 수 있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