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빙그레, 이익 추정치 하락으로 목표주가 하향 조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클릭 e종목]빙그레, 이익 추정치 하락으로 목표주가 하향 조정
AD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IBK투자증권은 18일 빙그레의 목표주가를 기존 8만8000원에서 7만2000원으로 하향 조정한다고 밝혔다. 이는 올해 이익 추정치 하락이 불가피하다는 판단에서다. 다만 매수 의견은 유지한다.


빙그레의 올해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1176억원(+16.5% yoy), 461억원(+15.6% yoy)으로 추정된다. 해태아이스크림 실적이 온기 반영됨에 따라 연간 매출액이 1조원을 상회하는 첫해가 될 전망이다. 마진율 하락은 불가피하다. 다만 해태아이스크림 영업이익이 2019년 30억원 적자에서 작년 소폭 흑자로 전환했고, 유례없는 긴 장마로 인해부진했던 작년 3분기 냉동부문(별도) 실적에 대한 기저효과 등을 고려하면 영업이익도 개선 가능할 전망이다.


김태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와 내년 이익 추정치를 하향함에 따라 목표주가를 하향하지만 여전히 실적 기대감이 유효하고 올해부터 양사간 빙과 사업 시너지가 예상되는 바 매수 의견은 유지한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4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212억원(+18.2% yoy), 142억원 적자(4Q19:15억원 적자)를 기록했다. IBK투자증권 영업이익 추정치(매출액: 2,131억원, 영업이익: 17억원 적자)를 하회했다. 급여를 비롯 지급수수료와 광고선전비 등 판관비가 증가함에 따라 별도 기준 영업이익이 부진했고, 4분기부터 해태아이스크림 실적이 반영되면서 연결 매출은 큰 폭으로 증가했지만 적자폭은 확대된 것으로 풀이된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