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래코드, 2021년 봄·여름 컬렉션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래코드, 2021년 봄·여름 컬렉션 출시 래코드 아카이브 라인.
AD


[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브랜드 ‘래코드’가 2021년 봄·여름 시즌의 컬렉션 ‘아카이브 라인’과 ‘리나노 라인’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아카이브 라인은 코오롱FnC의 남성복 브랜드 재고를 해체해 여성복으로 새롭게 디자인 했다. 남성복 정장의 무채색 계열의 색상과 질 좋은 소재를 이용해 절개, 패치워크 플리츠와 같은 디테일을 더했다.


캐주얼 스타일인 ‘리나노 라인’은 단추나, 지퍼 같은 재고 부자재를 티셔츠와 같은 기본 의류에 적용해 보다 쉽게 업사이클링의 의미를 전달하고자 기획했다. 이번 시즌에는 상품 전체적인 실루엣을 바꾸는 등 새로운 시도로 접근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웻셔츠나 점프수트, 점퍼 등 다양한 재고를 사용했으며 생산 후에 남겨진 자투리 조각까지 활용해 '제로 웨이트스'(폐기물 최소화)를 실천했다.


박선주 래코드 디자인실장은 “기존의 정형화된 아이템을 가지고 새로운 시각을 더해 전혀 다른 디자인을 제안하는 것이 래코드 디자인의 핵심이다. 이번 시즌 컬렉션은 래코드만의 색채를 한층 더 강화하면서도 업사이클링을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캐주얼한 무드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고 전했다.



한편, 래코드의 이번 컬렉션은 한남동에 위치한 시리즈코너와 아트선재, 더현대서울 3층에 위치한 편집샵 ‘와이티오’에서 만날 수 있으며, 코오롱몰에서도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