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텔렉추얼데이터,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리걸테크 부분 대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 모두 갖춘 전문 기업” 평가

인텔렉추얼데이터,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리걸테크 부분 대상
AD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리걸테크 기업인 인텔렉추얼데이터는 '2021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에서 리걸테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브랜드경영협회에 따르면 인텔렉추얼데이터는 국내 이디스커버리 전문 기업으로 해외 기업 중심의 시장 문제점 개선 및 고객 문제 해결에 적극 노력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전자증거개시제도'인 이디스커버리는 영미권 국가 민사소송 절차 중 하나로, 당사자 간 소송정보 교환에서 정보유출 위험이 존재할 뿐만 아니라 담당 변호사들의 문서 검토에 대한 빠르고 정확한 지원이 필요해 전문성이 요구되는 분야다.


인텔렉추얼데이터는 최근 7조원대 소송으로 이슈가 된 미래에셋자산운용의 소송을 포함, 이디스커버리 프로젝트를 200건 이상 운영한 경험이 있는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글로벌 표준 솔루션 '렐러티비티(Relativity)' 공식 블로그에서 한국 이디스커버리 전문기업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고객데이터 보호를 위해 ▲사전보안스크린 ▲국제 표준 보안 프로토콜 적용 등 강력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고 국내에서 이디스커버리 전 과정을 진행, 원본 데이터의 해외 이관을 최소화하고 있는 것도 장점이다. 해외 기업과 달리 민감 정보나 개인정보는 삭제 후 법원에 제출할 수 있다.


조용민 인텔렉추얼데이터 대표는 "고객이 필요한 곳에서 함께하며 같이 성장하는 기업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믿고 맡길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더 많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텔렉추얼데이터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지원을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글로벌 전자서명 솔루션 1위 기업인 도큐사인과 파트너를 체결, 도큐사인 판매 및 기술 지원 등을 제공하며 고객 중심의 리걸테크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