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삼성생명, 올해 양호한 실적 예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DB금융투자

[클릭 e종목]"삼성생명, 올해 양호한 실적 예상"
AD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DB금융투자는 24일 삼성생명에 대해 올해 실적이 양호할 것으로 보고 목표주가를 기존 8만5000원에서 10만6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올해 1분기 순이익은 1조원에 달할 것이란 전망이다. 이병건 DB금융투자 연구원은 "올해 삼성생명 실적의 가장 큰 변수는 삼성전자 특별배당으로 8000억원을 상회하는 금액이 유입된다는 점"이라며 "1~2월 손해율 흐름이 경영계획보다 양호하기 때문에 하반기 다소 부담이 생기더라도 1분기 순이익은 매우 양호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배당성향이 소폭 낮아졌지만 올해는 주당배당금(DPS)이 크게 늘어날 것이란 전망이다. 이 연구원은 "삼성전자 특별배당의 기저효과와 역마진 악화 때문에 2022년에는 실적 감소가 예상되지만 배당성향을 점진적으로 높여간다는 계획을 감안한다면 배당성향이 다시 낮아질 것 같지는 않다"면서 "소폭 상승한 배당성향 36%를 가정해도 DPS는 3200원까지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삼성전자 주식가치의 상승과 배당유입의 증가, 그리고 금리 상승 분위기를 감안하면 삼성생명에 대한 투자가 매력적으로 보인다"면서 "금리 상승의 손익 효과가 1~2년에 당장 나타나지는 않겠으나 삼성생명 내재가치 증가에 영향을 주는 것은 분명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