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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아시아소비자대상] 빙그레 메로나, 출시되자마자 210억 '매출의 전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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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아시아소비자대상] 빙그레 메로나, 출시되자마자 210억 '매출의 전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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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빙그레 메로나는 1992년 출시되자마자 210억원의 매출을 올린 국내 빙과업계의 전설이다. 당시 고급 과일의 대명사이던 멜론을 국내 최초로 빙과 제품에 적용했다.



메로나 브랜드를 활용한 제품인 올때 메로나 튜브는 세계 최초로 사각 형태를 적용한 튜브 아이스크림이다. 이 제품은 2019년 미래 패키징 신기술 정부 포상에서 한국패키징단체총연합회장상을 수상했다. 미래 패키징 신기술 정부 포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패키징 기술 시상이다. 국내 대표 아이스크림인 메로나 바 제품을 튜브 스타일로 구현했고, 사각 형태의 튜브를 적용하면서 성형성·유통 환경·취식 편의성 등을 고려해 설계했다. 메로나는 한류 아이스크림의 선두 제품으로 전 세계 21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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