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울시, 캠퍼스타운 기업 기술사업화 지원 … 전문가 1대1 매칭

시계아이콘01분 08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 모델 창출로 시장 안착까지 지원

서울시, 캠퍼스타운 기업 기술사업화 지원 … 전문가 1대1 매칭
AD


서울시, 캠퍼스타운 기업 기술사업화 지원 … 전문가 1대1 매칭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서울시가 자체 기술개발이 어렵거나 기존 기술 혁신에 어려움을 겪는 창업기업에 인공지능, 빅데이터, 헬스케어 등의 기술을 보유한 대학 기술연구 전문가를 1대 1 방식으로 매칭해 기술사업화를 돕는다고 29일 밝혔다.


초기 창업기업에 부담이 되는 R&D과제 기업분담금도 없애 자본이 부족해도 참여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췄다.


서울시가 올해 처음 시작한 '캠퍼스타운 기술매칭' 사업에는 혁신 창업아이디어를 제품화하는 기술사업화 12건과 제품의 품질을 높이거나 새로운 융합제품을 만드는 기술개선 융합과제 6건 등 총 18건이 선정됐다.


치과의사가 대표인 데니어(연세대 캠퍼스타운 소속·대표 송언의)는 'AI 딥러닝 기반 치과 안면 교정진단 응용프로그램'으로 과제에 선정됐다. 4차 산업혁명 및 비대면 서비스가 활성화되고 있는 코로나 시대에 치의학 분야에 인공지능을 도입, AI를 활용해 사진 촬영만으로 교정 관련 정보를 제공해 주는 치과 안면 교정진단 도움 알고리즘을 개발할 계획이다.


'식료품 이물질 검출을 위한 딥러닝 비지도학습 기술 개발' 과제로 선정된 카이어(경희대 캠퍼스타운 소속·대표 이교혁)는 연세대 김우주 교수와 함께 식료품 이물질 검출을 위한 딥러닝 기술을 개발할 계획이다. 식료품 이물질 검출에 특화된 딥러닝 기술을 개발해 먹거리 안정성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반려견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펫투데이(건국대 캠퍼스타운 소속·대표 이성호)는 숙명여대 김두헌 교수와 함께 '반려견 산책 텀블러와 박테리오파지가 첨가된 물' 개발에 나선다. 반려견의 대장염, 식중독을 예방할 수 있는 생수와 이를 반려견에게 쉽게 먹일 수 있는 텀블러를 개발하는 생활밀착형 R&D를 진행할 예정이다.


더블유파이브(연세대 캠퍼스타운 소속·대표 김윤수)는 세종대 김청원 교수와 함께 '음악 퀄리티 분석 인공지능' 과제를 앞으로 1년간 연구한다.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객관화된 지표로 음원을 감별하는 플랫폼을 통해 대량의 음원을 빠르게 감별하고 우수한 음원을 발굴하는 기술을 개발한다.


이들 선정된 18개 창업기업은 매칭된 캠퍼스타운 대학 연구진들, 서울기술연구원과 함께 앞으로 1년간 R&D를 진행하며, 서울시는 기술개발 후 사업화로 연결될 수 있도록 실증·특허, 투자유치, 마케팅, 판로 지원 등 후속 지원을 할 예정이다.


AD

김의승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캠퍼스타운의 인적자원인 대학 전문연구진과 혁신자원인 창업기업 간 매칭을 통해 기술사업화를 위한 실질적인 R&D지원 체계를 구축했다"며 "창업기업에 대한 전주기 맞춤 지원을 통해 서울 캠퍼스타운 기업의 기술사업화가 시장 안착으로 이어지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