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광고홍보학과, ‘동명광홍 토크콘서트’
졸업생 기업PR전문가 초청, 취업노하우 공유
30일부터 멘토링 수업서 공개, ‘비교과’ 프로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그 어려운 취업시장에서 선배들은 어떻게 취업 문을 열었을까?
후배의 관심은 선배의 성취에 있고, 선배는 후배가 애틋할 것이다. 서로를 마주하면 ‘자신(선배)’의 옛날이 보이고, ‘자신(후배)’의 미래가 보이기 때문이다. 이런 선·후배 간 온기가 전해지는 토크콘서트가 있다.
동명대(총장 정홍섭) 광고홍보학과는 11월 27일 오후2시 중앙도서관 대강의실에서 ‘동명광홍 토크 콘서트’를 열었다.
콘서트 녹화 영상은 11월 30일부터 광고홍보학과 멘토링 수업을 통해 공개된다.
‘동명광홍 토크 콘서트’는 이 대학 광고홍보학과가 2018년부터 이어온 ‘선배들의 취업 노하우’ 시리즈의 하나로 진행된 행사다.
이 시리즈는 졸업한 선배들이 강사로 참여해 후배들에게 자신의 학창시절 이야기, 취업 성공 전략 등을 전달하는 이 대학의 대표적인 비교과 프로그램이다.
광고홍보학과 학과장 이정기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광고홍보학과(전 매스컴학과) 출신 박경미 상무(화미주 기획홍보팀, 00학번), 이성희 대리(홈플러스 연산점 홍보판촉팀 대리, 01학번), 한은정 교수(동명대, 전 미디어지음 홍보영상 기획제작팀, 01학번) 등 기업PR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여했다.
이들 졸업생 기업PR 전문가는 PR분야 동향, 기업PR인들의 업무, 기업의 PR조직이 원하는 인재상, 취업 전략 등에 대한 정보를 전달했다.
또 자신의 대학시절 에피소드를 공유하고, 고민이 많을 후배들에게 위로의 말을 남기는 등 후배에 대한 애정어린 관심을 전했다.
지금 뜨는 뉴스
동명광홍 토크 콘서트는 애초 광고홍보학과 재학생 100여명이 참여하는 오프라인 토크 콘서트로 기획됐으나,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온라인 토크 콘서트로 변경됐다.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