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모두투어, 환율하락 수혜 테마 상승세에 5.14% ↑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23일 환율하락 수혜 테마가 전일 대비 3.05% 상승하면서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는 모두투어가 전일 대비 5.14% 상승하며 급등하고 있다. 모두투어는 여행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로 알려져 있다.


[그래프] 환율하락 수혜 테마 주요 종목 등락률




15시 01분에 잠정 집계된 정보에 따르면 모두투어의 수급은 외국인과 기관이 서로 엇갈리고 있다. 외국인은 15.64만주를 사들이고 있는 반면, 기관은 -1.60만주를 내다팔고 있다.


[표] 외국인ㆍ기관 순매매량 (단위 만주)




씽크풀 로보알고리즘 RASSI의 분석에 따르면, 모두투어의 퀀트 재무 점수는 3.71점으로 환율하락 수혜 관련 테마 내에서 퀀트 재무 순위 23위에 그쳤다. 이는 모두투어는 상대적으로 재무적 측면에서 투자 매력도가 그다지 높지 않다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다. 반면에 오리온은 다른 종목 평균 대비 높은 성장성과 안정성, 수익성 점수로 퀀트 재무 순위 1위를 차지했다.


[표] 테마내 재무점수 상위 종목



※ 퀀트 재무 점수는 로보알고리즘이 각 기업의 매출액증가율, 자기자본증가율, 부채비율, 유동비율, ROA, ROE 등을 토대로 분석한 결과이다.



※ 이 기사는 아시아경제와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아경봇 기자 r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