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국민의힘, 여권 유력 정치인 이름 담긴 '옵티머스 명단' 추가 공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19일 오전 법사위 국정감사
유상범 국민의힘 의원 "서울중앙지검, 명단 있지만 수사 안해...의혹 덮으려 한것"

국민의힘, 여권 유력 정치인 이름 담긴 '옵티머스 명단' 추가 공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국민의힘이 여권 주요 인사 이름이 담긴 옵티머스 펀드 투자자 명단을 추가 공개했다.


유상범 국민의힘 의원은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진영, 김경협 외에도 민주당 인사 및 청와대 관계자 이름이 여럿 나온다"며 옵티머스 펀드 투자자 명단을 공개했다. 유 의원이 공개한 자료화면에는 김진표·김영호·김경협 민주당 의원,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과 진 장관 아들인 진명헌씨와 아내 정미영씨,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 이호철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이름이 담겼다.


유 의원은 "동명이인에 대한 실체조사가 필요하겠지만 이들의 실명이 기재된 펀드 투자 명단을 확보하고도 이에 대한 수사를 실시하지 않았다"며 "서울중앙지검이 명단이 있음에도 수사를 안한것은 의혹을 덮으려 한 것이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한 민주당 의원실측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면서 "명단이 공개될 경우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반발했다. 법사위 소속 박범계 민주당 의원도 "김, 김, 박 우리 당 관계자가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말씀드린다"며 반박했다.



한편 김봉현(46ㆍ구속기소)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 옥중 입장문을 두고 여야 공방은 거세지고 있다. 민주당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대상으로 삼아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국민의힘은 특검을 도입하자는 입장이다.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은 이날 오전 TBS 라디오에 출연해 자신에 대한 의혹을 전면 부인하며 "오늘 11시에 성명불상 A, 성명불상 B검사 두 사람을 남부지검에 고소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