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애꾸눈 마누라가 엄청난 부동산 기술자"…정경심, 시각장애 비하한 기자 고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애꾸눈 마누라가 엄청난 부동산 기술자"…정경심, 시각장애 비하한 기자 고소 정경심 동양대 교수가 15일 오전 서울 서초구 중앙지법에서 열린 속행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최은영 기자] 정경심 동양대 교수가 자신을 향해 '애꾸눈' , '부동산 기술자'라고 표현한 MBC 기자를 형사고소했다.


18일 정 교수의 남편인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자신의 SNS에 "정경심 교수는 MBC 이 모 기자를 모욕 및 허위사실적시 명예훼손으로 고소했다"라고 전했다.


조 전 장관에 따르면 이 씨는 지난해 4월 SNS에서 "애꾸눈 마누라가 엄청난 부동산 기술자랍니다 ㅎ"라는 표현을 썼다. 또 지난 11일에는 조 전 장관을 향해 "족국"이라고 표현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 전 장관은 "정 교수는 사고로 한쪽 눈을 실명한 장애인"이라며 "시각장애인을 향해 '애꾸눈'이라고 표현하는 것은 시각장애인에 대한 명백한 경멸, 비하, 조롱"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이 기자는 저에 대한 정치적 비판을 넘어 정 교수의 깊은 상처를 헤집고 할퀴었다"라며 "언론인 이전에 양식 있는 시민이라면 도저히 할 수 없는 행위"라고 말했다.


또한, 조 전 장관은 "정교수는 '엄청난 부동산 기술자'인 적이 없다"라며 "정 교수가 부산 소재 아파트, 강원도 소재 산림을 취득한 적이 있지만, 이는 투기와 무관하고 이 과정에서 '부동산 기술'을 부린 적이 없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이 기자는 정교수를 비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적시한 것이 분명하다"라며 "이 기자는 법적 제재를 받아야 할 것이다. 사과는 기대하지 않는다"라고 경고했다.






최은영 인턴기자 cey121481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