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양생명, 월 1000원으로 암 보장 '미니암보험'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동양생명, 월 1000원으로 암 보장 '미니암보험' 출시 동양생명은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 보험 '수호천사똑똑한미니암보험'을 28일 출시했다.
AD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동양생명은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 보험 '수호천사똑똑한미니암보험'을 28일 출시했다.


30세 기준 월 1000원 미만의 보험료로 비싼 암보험이 부담되는 사회초년생이나 이미 암보험이 있는 고객이 부족한 보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발병률이 높은 3대암 '위암·간암·폐암' 진단비를 보장하는 1종과 5대암 진단비를 보장하는 2종으로 구성됐다. 2종은 피보험자가 남자인 경우 위암·간암·폐암·대장암·전립선암을 보장하고, 여자인 경우 위암·간암·폐암·대장암·유방암을 보장한다.


3대암 또는 5대암으로 진단확정시 최초 1회에 한해 1000만원의 암진단비를 보장한다. 단 계약일로부터 1년 미만 기간에 진단확정 받는 경우에는 50%만 지급한다.


만 20세부터 65세까지 가입가능하며, 보험기간은 5년, 10년 만기 중 선택할 수 있다. 보험료 납입기간 중 50% 이상 장해발생시 차회 이후의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비대면 방식으로 가입이 진행되는 점을 고려해 상품 구성을 단순화해 고객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했다"며 "저렴한 보험료로 발생 확률이 높은 암을 집중적으로 보장하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