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티맥스, 국방 클라우드 서비스 고도화 사업 지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국방통합데이터센터와 'D-Cloud 구독제 라이선스' 협약

티맥스, 국방 클라우드 서비스 고도화 사업 지원
AD


[아시아경제 이진규 기자] 티맥스소프트(이하 티맥스)는 국방통합데이터센터와 함께 '지능화된 국방 클라우드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D-Cloud 구독제 라이선스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국방컴퓨터체계 통합 운영관리·보호를 담당하는 국방통합데이터센터는 국방 정보화 예산 절감을 위한 '클라우드 퍼스트' 정책을 기반으로 국방 정보화 업무의 클라우드 전환을 추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방부와 육군, 해군, 공군 등은 주요 응용체계에 대한 클라우드 전환이 제한되는 상용 시스템 소프트웨어(SW)를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티맥스의 국산 상용 시스템 SW 버전으로 적용한다.


티맥스는 육군과 해군, 공군 등에서 정보자원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D-Cloud 전환 시 신규 정보자원 도입에 최적화된 국방 D-Cloud 운영을 지원한다. 또 IT 비용 절감과 디지털 국방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티맥스는 국방부의 클라우드 퍼스트 정책을 지원함으로써 정예 정보통신 강군 지원에 기여할 방침이다. 이형배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클라우드 환경에 특화시킨 SW 플랫폼 구현 경험을 적극 활용해 국방데이터통합센터의 D-Cloud에 최적화된 미들웨어와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을 제공하고 스마트 국방 실현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이진규 기자 jkm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