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목포해경, 부상당한 외국인 선원 등 잇따라 ‘긴급이송’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목포해경, 부상당한 외국인 선원 등 잇따라 ‘긴급이송’ 전남 신안 만재도 인근 해상에서 부상당한 외국인 선원을 긴급 이송했다. (사진=목포해양경찰서 제공)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전남 신안 만재도 인근 해상에서 양망작업을 하던 외국인 선원이 부상을 당하는 등 응급환자가 잇따라 발생해 해경이 긴급 이송했다.


21일 목포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0일 오전 10시 30분께 전남 신안군 만재도 서쪽 13㎞ 해상에서 조업 중이던 연안자망 어선 A 호(9.77t, 목포선적, 승선원 5명)의 인도네시아 선원 H 씨(32세)가 작업 중 양망기에 팔이 말려 들어 갔다가 다행히 이탈했으나 가슴에 심한 통증을 호소한다는 A 호 선장의 신고를 접수했다.


신고를 접수한 해경은 즉시 경비정을 급파, 해상에서 A 호에 계류해 환자를 태우고 신안 가거도항으로 이동해 닥터헬기를 이용, 오후 12시 31분께 병원으로 긴급 이송했다.


이에 앞서 해경은 같은 날 새벽 2시 31분께 전남 신안군 하의도에 거주하는 주민 B 씨(63세)가 자정 이후부터 심한 가슴 통증과 호흡곤란 증세를 보인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새벽 4시 30분께 안좌도 복호선착장에 대기하고 있던 119 구급대에게 인계했다.



긴급 이송된 B 씨는 심장 스텐트 시술을 받은 병력과 현재 입원 치료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just844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