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특징주] 이그잭스, 美 이뮤노믹 교모세포종 백신 생존률 기존 대비 7배 '↑'...'강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이그잭스가 강세다. 지난 4월 1000만달러를 투자한 미국 백신개발기업 '이뮤노믹테라퓨틱스(이하 이뮤노믹)'가 교모세포종 수지상세포 백신에 대한 임상을 진행한 결과 기존 치료제보다 7배 높은 효능을 확인했다는 소식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


이그잭스는 2일 오후 12시41분 기준 전거래일 대비 6.93%(105원) 오른 1620원에 거래됐다.


이날 에이치엘비는 교모세포종 환자의 기존 치료 5년 생존율이 5%인 반면 이뮤노믹 백신 ‘ITI-1000’을 투여받은 환자의 경우 약 35%의 생존율을 보였다고 밝혔다. 임상을 진행한 뇌종양 치료 전문가 존 샘슨(John Sampson) 듀크대학 박사는 “교모세포종은 아주 공격적인 암으로 치료가 매우 어려운 질환인데, 이번 임상결과는 매우 고무적”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그잭스는 에이치엘비의 우호지분 성격으로 이뮤노믹에 투자를 진행했다. 에이치엘비의 이뮤노믹 지분 38.16%를 포함해 향후 이뮤노믹 지분을 51%까지 확대하고 나스닥 또는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계획 중이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