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함안군, 교통약자 콜택시 차량 전달식 가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함안군, 교통약자 콜택시 차량 전달식 가져 경남 함안군은 6일 교통약자를 위해 휠체어리프트가 장착된 카니발 콜택시 3대를 전달 받았다.(사진=함안군)
AD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황최현주 기자] 경남 함안군은 교통약자 콜택시 차량 전달식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이 날 행사는 군청 광장에서 진행됐으며, 조근제 군수를 비롯한 관계공무원과 이성형 경남지체장애인연합회 함안군지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식은 기존 교통약자 콜택시의 노후 및 법적대수 증가에 따라 카니발 차량 3대를 추가 구입해 전달함으로써 노후차량 이용자의 불편을 해소하고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군은 경남지체장애인연합회 함안군지회에 위탁해 관내 심한 장애인 중 보행상 장애인을 위한 교통약자 콜택시를 운영 중이며, 휠체어리프트가 장착된 차량 7대를 24시간 연중무휴로 운행하고 있다.



조 군수는 “오늘 전달한 차량이 관내 교통약자의 편의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지체장애인연합회 함안군지회는 교통약자의 발이 되고 희망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에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영남취재본부 황최현주 기자 hhj252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