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하나은행, 인하대와 '中企 및 지역사회 상생 협업 지원' 협약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하나은행, 인하대와 '中企 및 지역사회 상생 협업 지원' 협약 체결 하나은행은 10일 오후 인하대학교와 인하대학교 본관 회의실에서 중소기업 및 지역사회 상생 협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 후 지성규 하나은행장(사진 왼쪽)과 조명우 인하대학교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하나은행은 인하대학교와 중소기업 및 지역사회 상생 협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산(産)·학(學)·정(政) 협업을 통한 신성장 기업 및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에 나서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0일 체결된 협약으로 하나은행은 인하대학교가 인천시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 사업 및 스마트 산단에 대한 금융 지원에 우선 참여하고 인하대학교의 협력기업 중 신기술 스타트업에 대한 금융지원 방안을 적극 검토키로 했다.


인하대학교와 인천시가 주관하는 산학협력사업과 관련해 하나은행의 창업생태계 혁신지원 프로그램인 1분기 애자일 랩 및 하나벤처스 등을 통해 컨설팅 및 직·간접 금융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또한 양기관은 복지사업 프로그램 등을 통해 공동으로 지역사회 나눔 경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지역 내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에 협력키로 했다.



지성규 하나은행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위기로 어려운 상황에서 국가 경제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중소기업과 인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인하대학교와 상생 협력을 체결하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며 “하나금융그룹의 비전인 함께 성장하고 행복을 나누는 금융의 소명을 위해 중소기업과 지역사회의 동반자로써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김민영 기자 myk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