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기하영의 생활 속 카드]'언택트 소비' 급증…'집콕족'이라면 이 카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4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카드사, 언택트 소비 겨냥한
신상품 잇따라 출시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요즘 세상에 신용카드 한두 장 없는 사람이 있을까요. 현대사회에서 마음만 먹으면 누구나 카드를 가질 수 있는 세상이 됐습니다. 신용카드는 일상생활에 더없는 편리함을 가져다 줬습니다. 이제 어딜 가든 신용카드나 스마트폰을 통해 결제하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수요가 늘어난 만큼 다양한 혜택을 지닌 카드들도 하루가 멀다 하고 쏟아지고 있죠. 이에 아시아경제는 매주 '생활 속 카드' 코너를 통해 신상 카드 소개부터 업계 뒷이야기, 카드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 등 우리 소비생활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카드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기하영의 생활 속 카드]'언택트 소비' 급증…'집콕족'이라면 이 카드
AD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언택트(비대면) 소비문화가 급속히 확산되고 있습니다. 카드사들도 언택트 소비를 겨냥한 신상품을 앞 다퉈 내놓고 있는데요, 간편 결제 등 온라인 혜택을 늘리고, 실물 카드가 없는 모바일 전용 신용카드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신한카드는 지난 26일 모바일 단독 카드 '신한카드 YaY(예이 카드)'를 출시했습니다. 홈코노미(홈+이코노미)와 언택트 소비시장에 최적화된 혜택이 특징입니다. 특히 실시간 온라인 동영상(OTT) 서비스와 배달음식 서비스를 연계 이용하면 혜택을 주는 '마리아쥬'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했습니다. 넷플릭스·유튜브 프리미엄·왓챠플레이 등 OTT 영역과 배달의 민족·요기요·CJ쿡킷·하이프레시 등 배달음식 영역 이용 시 각각 이용액의 30%, 15%가 적립되지만, 월 중 2개 영역을 모두 이용하면 배달음식 영역에 추가 15%가 적립돼 총 30%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또 여가생활을 집에서 즐기는 홈족을 겨냥해 홈게임방, 홈테리어, 홈술 등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혜택도 추가했습니다.


이 카드는 발급 신청부터 사용까지 전 과정이 모두 비대면으로 이뤄지는 100% 디지털 상품인데요. 디지털 카드의 특징을 살려 세계 최초로 움직이는 미니언즈 움짤을 카드 플레이트에 도입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기하영의 생활 속 카드]'언택트 소비' 급증…'집콕족'이라면 이 카드

하나카드는 역시 지난 19일 모바일 전용 '모두의 쇼핑' 카드를 출시했습니다. 하나카드의 디지털 생태계를 이끌 첫 상품입니다. 모바일로 발급 받아 바로 사용 가능한 디지털 카드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온·오프라인 쇼핑 업종에서 5~10% 적립 기본 혜택을 제공합니다.


무엇보다 7월 말일까지 제공되는 '반값 부스터 이벤트'가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는데요, 기본혜택과 별개로 쿠팡, 11번가 등 온라인 쇼핑몰 이용금액의 50% 적립(월 5만 하나머니 적립한도), 점심시간(오전 11시~오후2시)에 요식업종 이용금액의 50% 적립(월 1만 하나머니 적립한도), 넷플릭스 1만원 이상 이용금액의 50%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하영의 생활 속 카드]'언택트 소비' 급증…'집콕족'이라면 이 카드

현대카드는 2011년 첫 선을 보인 스테디셀러 '현대카드제로'의 혜택을 업그레이드 한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2'를 선보였습니다. 카드종류는 현대카드제로 에디션2 할인형과 포인트형, 현대카드제로 모바일 에디션2 할인형과 포인트형 등 총 4종입니다.


할인형 상품은 결제금액의 0.7% 할인, 포인트형 상품은 1% M포인트 적립을 기본 혜택으로 제공합니다. 여기에 7대 온라인 간편결제 서비스, 10대 온라인 쇼핑몰과 소셜커머스 등 언택트 소비문화를 반영한 각 카드의 특화영역에서 결제금액의 1.5% 할인(할인형) 또는 2.5% M포인트 적립(포인트형) 혜택을 줍니다.


[기하영의 생활 속 카드]'언택트 소비' 급증…'집콕족'이라면 이 카드

우리카드는 다음달 1일 '카드의정석 언택트'와 '카드의정석 언택트 플래티넘' 2종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25개 이상의 정기결제 할인과 간편결제 할인 혜택을 동시에 담은 것이 특징입니다. 두 상품 모두 언택트 스페셜 서비스를 탑재했습니다.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월회비 2900원을 모두 할인해주며,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애플 아케이드 게임 정기결제 시 10% 할인이 제공됩니다.


또 온라인 업종에서 네이버페이, 페이코,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로 5만원이상 이용 시 건당 1000원이 할인됩니다. 특히 네이버페이서 동일하게 이용하면 언택트는 건당 1000원, 언택트 플래티넘은 건당 3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웨이브, 멜론, 지니뮤직 등은 물론 ▲생활요금 ▲학습지 ▲렌탈 ▲전자도서 ▲멤버십 업종에서 10% 할인 혜택을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2만원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온라인 소비가 늘고 오프라인 소비가 줄었나요? 각 카드사마다 언택트 소비 관련, 새로운 서비스·혜택을 강화한 상품을 쏟아내고 있는 만큼 씀씀이를 비교해보고 언택트 특화 카드를 발급받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다만 신규카드 발급이 오히려 전체 지출 규모를 늘리는 건 아닌지 확인하는 건 필수겠죠.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