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TV 홈쇼핑 광양매실 판촉 1회 당 1,300만 지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6월 한 달 공영홈쇼핑, NS홈쇼핑에서 광양 매실 판촉지원

TV 홈쇼핑 광양매실 판촉 1회 당 1,300만 지원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형권 기자] 광양시는 본격적인 매실 출하기를 맞아 TV 홈쇼핑을 통해 광양매실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홍보·판촉 활동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6월 1일 NS홈쇼핑 방송을 시작으로 6월 말까지 총 8회에 걸쳐 공영홈쇼핑, NS홈쇼핑에 엄격하게 선별한 청매실, 남고매실, 황매실, 매실 당절임을 판매할 예정이다.


광양시는 홈쇼핑 1회당 1,300만원의 보조금을 농협광양시지부에 지급해 홈쇼핑 판촉을 돕고 있으며 전체 1억 3,000만원의 예산으로 농산물 판매를 지원하고 있으며, 매실 홈쇼핑 판매가 끝난 후에는 다른 농·특산품을 판매할 예정에 있다.


광양매실은 지리적표시제 제36호로 등록되어 있고, 2015년부터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뽑은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브랜드 대상에 5년 연속 대상을 받는 등 명품 매실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매실은 무기질, 비타민, 유기산 등의 영양이 풍부해 피로회복과 해독 작용, 소화를 돕는데 효능이 있다. 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각종 축제, 직거래장터, 박람회 등이 취소되고 비대면 소비문화로 지역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매실 농가를 돕기 위해 TV 홈쇼핑을 추진하게 됐다.



강금호 농산물마케팅과장은 “TV 홈쇼핑을 통해 지역의 농특산물을 전국 소비자에게 알리고 판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며, “앞으로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광양의 우수한 농특산물 홍보와 판촉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이형권 기자 kun578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