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코로나19 극복" LG헬로비전, 언택트 봉사활동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코로나19 극복" LG헬로비전, 언택트 봉사활동 실시
AD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LG헬로비전이 자원 재활용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크레파스 나눔 캠페인 등 '언택트 봉사활동'을 펼친다고 26일 밝혔다.


LG헬로비전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다양한 언택트 봉사 프로그램을 통해 취약계층을 지원해왔다. 재택봉사를 통해 지난 3월에는 마스크와 비누 등 위생용품을 만들어 전달했다. 4월에는 공기정화 식물 액자를 제작해 대구경북지역 독거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이번에는 청년NGO ‘옮김’과 함께 ‘크레파스 재가공 언택트 봉사활동’을 마련했다. 프로그램 참여 대상을 임직원 가족들로 확대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자원 재활용과 봉사활동의 가치를 가족들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다.



‘잠자는 크레파스 기부 캠페인’도 진행한다. 고학년이 될수록 크레파스 활용 빈도가 줄어들면서 책상 속에 방치되는 크레파스가 많다는 점에 주목했다. 임직원들이 본사에 마련된 크레파스 나눔 공간을 통해 기부한 크레파스는 ‘옮김’을 통해 재가공되어 소외계층 어린이 미술교육에 활용된다. 아울러 ‘점자 동화 만들기’ 봉사도 준비했다. 임직원 40명은 동화 속 문장을 점자로 번역하고, 이를 스티커 형태로 책에 붙여 점자 도서를 제작한다. 만들어진 도서는 대구시 시각장애인 연합회를 통해 희망하는 가정에 기탁된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