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월드크리닝, 코인워시 세탁전문점 앞세우며 효율적 창업모델 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월드크리닝, 코인워시 세탁전문점 앞세우며 효율적 창업모델 제시 월드크리닝
AD

예비창업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면서도 신중해야 하는 과정이 창업아이템 선정 과정이다. 그만큼 어떤 업종의 창업으로 하고 어떤 형태의 매장을 운영할지가 성공 창업의 기본이 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최근에는 경기 불황으로 인한 소자본 창업아이템은 물론 운영 시 소요되는 비용이나 노력을 최소화해 부담 없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화두가 되고 있는데, 이에 세탁전문점 브랜드 월드크리닝은 코인워시 세탁전문점 창업 모델을 앞세워 이런 효율성을 중요시하는 창업 트렌드를 충실하게 따르고 있는 중이다.


월드크리닝 코인워시는 기존에 흔히 볼 수 있는 세탁 편의점과 코인세탁이 결합된 신창업모델로써 월드크리닝 가맹점에 코인세탁 기기가 더해진 형태의 매장이다.


매장 운영 시간의 한계도 없기 때문에 원하는 시간에 맞춰 운영할 수 있으므로 새벽 시간에 세탁 서비스 의뢰를 필요로 하는 등의 틈새 고객들을 고정고객으로 만들 수 있다는 점은 최소 운영비로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코인워시 매장만의 장점이기도 하다.


월드크리닝은 이 코인워시 매장 운영 시 세탁기 이상이 있을 경우에는 본사 시스템 전담 서비스 담당자가 직접 방문해 A/S를 처리해준다.



월드크리닝 관계자는 “코인 매장은 운영이 쉽고 인건비가 들지 않아 많은 분야에서 활발하게 적용되고 있는 중”이라며 “맞벌이 가족이나 1인 가구 증가로 코인 매장의 수익성은 강화될 수 밖에 없으므로 보다 많은 지역에 코인워시 매장이 개점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