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로제우스, 자체 개발 모바일 암호화폐 지갑앱 '로제우스 월렛' 출시 이벤트 진행

수정 2020.04.17 10:09입력 2020.04.17 10:09
서체크기

5월 20일까지 다운받아 생성하면 최대 10,000ROZ지급하는 출시 이벤트 개최

로제우스, 자체 개발 모바일 암호화폐 지갑앱 '로제우스 월렛' 출시 이벤트 진행
AD

AI 및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 ‘로제우스’ 프로젝트가 자체 개발한 암호화폐 지갑 앱인 로제우스 월렛(ROZEUS WALLET)을 새롭게 선보이며 출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암호화폐 지갑 앱 ‘로제우스 월렛’은 로제우스 플랫폼에서 사용하는 ROZ 코인과 이더리움 코인을 보관하고 송금 및 결제를 할 수 있는 것이 핵심이다. 특히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구축 지문인식 등 다중 안전 장치를 탑재해 해킹 걱정 없이 안전하게 코인을 보관할 수 있다. 또한 송금과 결제 도구로 QR코드 스캔, 주소록 기능을 탑재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로제우스는 이번 출시에 맞추어 로제우스 월렛 사용 고객에게 추가 ROZ코인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4월 20일 부터 5월 20일까지 진행한다. 우선 해당 앱을 설치하고 지갑을 생성하면 1,000 ROZ(총 15,000원 상당)를 선착순 200명에게 제공한다. 또한 지갑 생성 500, 1,000, 1,500, 2000 번째 사용자에게는 10,000ROZ(총 150,000원 상당)를 지급한다. 이벤트 종료일인 5월 20일 가장 많은 ROZ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에게는 보유 ROZ의 5%에 해당하는 ROZ를 추가로 증정한다. 참고로 1ROZ는 한화 약 15원에 해당 한다.


ROZ코인은 현재 ROZ 코인이 상장되어 있는 MXC 거래소의 화폐거래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비플라이소프트의 임경환 대표는 “이번 로제우스 월렛의 출시는 새로운 뉴스 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로제우스 프로젝트의 중요한 발걸음 중 하나이다”며 “많은 분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로제우스 프로젝트는 비플라이소프트㈜가 15년 동안 구축한 수백 억개의 미디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로제우스 미디어 얼라이언스 그룹’과 함께 진행하는 프로젝트로 빅데이터, AI, 블록체인 등 핵심 기술을 바탕으로 “이용자별 맞춤형 뉴스 추천 메인”이 제공되고, “대중의 집단 지성”으로 뉴스 콘텐츠가 정화되어 신뢰할 수 있는 미디어 오픈 플랫폼을 구축한다.


한편, 비플라이소프트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뉴스저작권 공식 유통사이자 미디어빅데이터 정보와 AI 기술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다. 지난해 AI기술 기업인 위고(구 유비원)을 인수하고 미디어빅데이터와 AI를 접목한 모니터링 플랫폼 위고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또한 ‘로제우스 미디어 얼라이언스 그룹’과 함께 비플라이소프트가 지난 15년 동안 확보한 수백억 개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AI,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 뉴스 콘텐츠 유통 플랫폼을 구축하는 ‘로제우스’ 프로젝트에도 참여 중이다.




박진우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오늘의 토픽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