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황교안 "언제까지 총선 계산기만 두들길건가…긴급재난지원금 골든타임 놓쳐선 안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황교안 "언제까지 총선 계산기만 두들길건가…긴급재난지원금 골든타임 놓쳐선 안돼" 미래통합당 서울 종로 황교안 국회의원 후보가 7일 서울 창신2동 골목에서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문호남 기자 munonam@
AD


[아시아경제 허미담 기자]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재난지원금과 관련해 "국민은 생계가 막막해 속이 타는데 언제까지 총선 계산기만 두들기고 있을 것인가"라고 했다.


황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70%, 이해찬 여당 대표는 100%, 정부 여당의 재난지원금은 오락가락하고 지지부진하다"면서 "정부 여당의 행태가 오락가락하니 국민은 안중에 없고 총선밖에 생각 안 한다는 비판이 계속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긴급재난지원금이 골든타임을 놓쳐선 안 된다"며 "전 국민에게 50만 원(4인 가구 200만 원)을 하루라도 빨리 지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황 대표는 "정부 여당의 재난지원금 재원 마련 계획은 있나. 또 어려운 국민에게 손 벌릴 요량인가. 안된다"라며 "재원은 이미 확보된 예산 구조조정을 통해 마련하면 된다. 국민에게 새로운 빚 지우지 말고 정부도 허리띠를 졸라매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또 그는 "평시에 맞춰진 예산인 만큼 불요불급한 예산들은 과감히 조정해야 한다"며 "512조 예산 중 20%만 조정하면 100조 예산을 확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렇게 하면 전 국민 50만 원 지급에 필요한 25조 재원을 추가적 세금부담 없이 조달할 수 있다"며 "국민 생계를 지키고, 기업도산을 막아 일자리를 지키는데도 충분하게 투입해야 한다"고 했다.



끝으로 황 대표는 "저와 미래통합당은 국민을 위한 긴급 지원에 선거 유불리를 따지지 않겠다"면서 "정부는 선거 전이라도 최대한 빨리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허미담 기자 damd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