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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학회 "WHO의 게임 활용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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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한국게임학회가 세계보건기구(WHO)의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플레이어파트투게더(#PlayApartTogether)'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고자 외출 대신 집에서 게임을 즐기자는 캠페인이다.


한국게임학회는 2일 성명서를 통해 "WHO가 뒤늦게나마 게임 가치를 인식하고 게임을 적극 활용하는 캠페인에 동참한 것을 환영한다"며 "WHO가 게임에 도움의 손길을 내민 것을 우리는 긍정적으로 높이 평가한다"고 밝혔다.


한국게임학회는 대결,화합,소통,갈등,해결과 같은 사회적 교류를 사이버 공간에서 가능하게 하는 게임의 순기능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게임학회는 엔씨소프트,넥슨, 넷마블 등 국내 게임사에게 캠페인에 동참할 것도 요구했다. 초중고 교육용 게임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게임을 적극적으로 개발해 사회적으로 기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사회적 거리두기와 초중고 온라인 수업 혼란을 극복하기 위한 방안으로 교육용 게임을 적극 도입, 활용할 것을 제안했다.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은 "게임을 활용해 사회적 혼란이 극복될 수 있다면 게임인들은 모두 몸을 던져 헌신할 것"이라며 "혼란에 빠진 초중고 수업현장에 도움이 된다면, 또 교육부나 문체부, 일선 학교에서 요청이 온다면 우리 학회는 모든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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