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남지역 총선 후보자 방송토론회 2~9일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경남지역 총선 후보자 방송토론회 2~9일 개최 경남지역 총선 후보자토론회 중계방송 일정.(자료=경남선거방송토론위원회 제공)
AD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주철인 기자] 경상남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2일부터 9일까지 제21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공직선거법에는 선거운동 기간에 지역구 국회의원선거를 대상으로 1회 이상 후보자토론회를 실시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대상 후보자는 국회의원 5인 이상 정당이 추천한 후보자, 직전 선거에서 전국 유효투표 총수의 100분의 3 이상을 득표한 정당이 추천한 후보자, 언론기관이 실시해 공표한 여론조사 결과를 평균한 지지율이 100분의 5 이상인 후보자 등이다.


여론조사는 선거기간 개시일 전일인 1일까지 실시·공표한 결과를 반영한다.


방송일에 토론회를 시청하지 못한 유권자들은 모바일과 인터넷(debates.go.kr), 유튜브, 네이버TV(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등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경남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가 유권자 중심의 정책 선거가 될 수 있도록 후보자토론회에 많은 관심을 갖고 시청해 달라"고 당부했다.




영남취재본부 주철인 기자 lx90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