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창진원, 실시간 영상 방식 온라인 멘토링 서비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창진원, 실시간 영상 방식 온라인 멘토링 서비스
AD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창업진흥원(원장 김광현)은 올해 4월부터 창업지원사업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영상 방식의 온라인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창업자는 온라인 멘토링 시스템을 통해 스마트폰, PC 등을 사용해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영상 방식의 멘토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그간 오프라인 방식으로만 운영했던 멘토링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제공하기 위해 창업진흥원은 지난해 하반기 온라인 멘토링 시스템 고도화 개발을 진행했다. 창업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다양한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기업이 요구하는 전문가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기 위해 직군, 전문분야, 키워드 입력방식의 멘토 검색 기능을 도입했으며 일정 문제로 매칭이 안 될 경우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멘토 일정을 창업자에게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비대면 방식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영상, 음성, 채팅 외에 자료공유, 녹화, 판서, 웹 검색 등 사용자 기능을 대폭 확대해 시스템에 반영했다.


우수멘토를 중심으로 양질의 멘토링 서비스를 창업자에게 상시 제공하기 위해 활동 멘토를 대상으로 상시 평가를 위한 기능도 시스템에 탑재했다. 멘토링 평가점수를 멘토 평가에 반영해 등급제를 운영하고 일정 기준에 미달하는 멘토는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퇴출되는 방식이다. 또한 멘토링 사용자의 의견을 상시 모니터링하기 위해 시스템 내 '개선의견' 창구를 별도로 마련했다.



김광현 창업진흥원 원장은 "온라인 멘토링 서비스를 통해 지역에 있는 창업자도 수도권에 있는 우수 멘토에게 손쉽게 멘토링 서비스를 받을 것으로 기대되며, 멘토링 외에 상담회, IR 등 활용범위를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