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공시+]덴티움, 지난해 영업이익 479억… 전년比 14.2%↑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공시+]덴티움, 지난해 영업이익 479억… 전년比 14.2%↑
AD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임플란트 전문기업 덴티움이 지난해 잠정 실적과 함께 올해 가이던스를 공시를 통해 밝혔다.


덴티움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 2522억원, 영업이익은 479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35.3%, 14.2% 증가한 수치다.


덴티움 관계자는 “해외 매출 신장이 두드러져 2018년보다 더욱 개선된 실적을 거둘 수 있었다”며 “신흥국의 소득수준 증가에 따른 지속적인 임플란트 시장의 성장과 함께 중국의 판매량 증가는 전체 매출 증가에 기인해 향후에도 가파른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덴티움은 실적발표와 함께 올해 매출 전망치로 3201억원을 제시했다. 회사 측은 “올해부터 중국과 베트남 제조공장의 본격적인 가동으로 매출 볼륨확대와 제조원가 절감이 예상된다”며 “영업이익률도 작년을 저점으로 완만한 개선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해 2020년 매출 전망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덴티움은 올해 중국, 인도, 러시아 지역 이외에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장에서도 영업력을 확대해 점유율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덴티움 관계자는 “매년 가이던스 발표를 통해 이에 대한 약속을 지키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더욱 개선된 실적으로 덴티움의 지속 성장 가능성과 가치를 입증해오고 있다”며 “실적뿐 아니라 펀더멘탈 또한 더욱 견고히 하며,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