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표준협회, 플랜에이치벤처스와 업무협약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초기창업 생태계 발전과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스타트업 육성에 힘쓸 것"

한국표준협회, 플랜에이치벤처스와 업무협약 체결 19일 한국표준협회 본사(서울 강남구)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왼쪽)과 플랜에이치벤처스 원한경 대표(오른쪽)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한국표준협회(회장 이상진)는 지난 19일 플랜에이치벤처스(대표 원한경)와 초기창업 생태계 발전과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우수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플랜에이치벤처스는 호반건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해 2월 자본금 50억원을 투자해 출범시킨 엑셀러레이터이다.


한국표준협회와 플랜에이치벤처스는 유망 초기기업 발굴과 육성에 대한 노하우 공유, 산업 네트워크 협력관계 조성을 할 계획이다. 또 보육기업 육성을 위한 교육 및 멘토링 제공 및 스타트업·중소·중견기업의 오픈이노베이션을 위한 공동 노력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은 "플랜에이치벤처스와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과 공동노력을 통해 양질의 초기창업 생태계를 만들겠다"며 "더 나아가 국내 스타트업이 글로벌 혁신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원한경 플랜에이치벤처스 대표는 "초기창업기업을 유니콘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서는 투자뿐만 아니라 교육 및 멘토링 제공에 따른 기업경영 역량강화가 반드시 필요해 한국표준협회와 손잡게 됐다"며 "유니콘기업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