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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디지털 네이티브' 겨냥 카드 출시…"유튜브 1만원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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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넷플릭스 등 매월 최고 1만원 할인
삼성·네이버 페이 이용 시 월 1만원까지 5% 할인

현대카드, '디지털 네이티브' 겨냥 카드 출시…"유튜브 1만원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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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현대카드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를 겨냥한 신상품 현대카드 '디지털 러버'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디지털 네이티브는 인터넷과 PC, 모바일 등이 일반화된 디지털 환경에서 성장한 세대다.


이 카드는 각기 다른 성격의 혜택을 기본, 구독, 선물이라는 3개 층으로 구성한 '3F 시스템'을 최초로 탑재했다. 1F는 상품의 기본 혜택 층으로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가 즐겨 사용하는 디지털 서비스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 디지털 스트리밍 서비스(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멜론, 지니) 중 선택한 1개 서비스 이용요금을 매월 최고 1만 원까지 할인해준다.


언택트 소비의 핵심 매개 중 하나인 주요 간편결제 서비스(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SSG페이, 스마일페이, 쿠페이)를 이용할 경우 결제금액의 5%를 매월 1만 원까지 할인해준다.


1F에서는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할인과 현대카드 라이브러리(디자인, 트래블, 뮤직, 쿠킹) 무료 입장 등 현대카드 회원만이 누릴 수 있는 회원전용 혜택도 제공한다. 단, 현대카드 슈퍼시리즈 할인을 제외한 모든 할인 혜택은 전월 이용금액 50만 원 이상 시 활용 가능하다. 연회비는 1F에 한해 적용되며, 국내전용과 국내외겸용(VISA) 모두 2만원이다.


2F는 1F 카드를 소지한 회원이 선택해 활용할 수 있는 유료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층이다. 전체 패키지는 해외직구부터 국내 쇼핑까지 쇼핑 혜택을 제공하는 쇼핑팩과 여행, 문화 서비스로 이루어진 플레이팩, 디지털 콘텐츠 활용을 지원하는 디지털팩으로 구성돼 있다. 이 카드 회원은 1인당 1개 패키지를 선택해 구독할 수 있으며, 이용요금은 6개월에 5만 원이다.


3F는 현대카드가 구축한 데이터 큐레이션 기술을 활용해 개인 맞춤형 혜택을 선물하는 층이다. 현대카드는 회원별 소비 성향을 분석, 각 회원에게 최적화된 혜택을 제공(추천)한다. 현대카드 앱에서 3F 선물 혜택을 보고, 원하는 선물을 골라 신청하면 다양한 할인과 쿠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카드는 카드 사용 경험의 핵심 요소들을 모두 디지털 전용으로 구현했다. 카드 신청부터 수령등록, 명세서 조회, 3F 시스템 이용 등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현대카드 앱에서만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카드는 뮤지션 크러쉬와 함께 새로운 방식의 브랜드 캠페인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직업이나 소득과 같은 일반적인 조건이 아니라 자신만의 정체성과 라이프스타일을 중시하는 디지털 네이티브 고객들의 특성을 상품에 녹여내는데 집중했다"며 "이 카드를 시발점으로 카드시장에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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