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재)화순장학회, 내달 6일까지 ‘장학금’ 신청·접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재)화순장학회, 내달 6일까지 ‘장학금’ 신청·접수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영균 기자] (재)화순장학회(이사장 구충곤)는 오는 24일부터 내달 6일까지 우수한 지역 인재를 육성하고 공평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원하는 ‘화순장학금’ 신청을 받는다고 19일 밝혔다.


신청방법은 학생 본인과 부모(친권자) 모두 공고일 현재 군에 1년 이상 계속해서 주민등록을 두고 있어야 하며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단, 초·중·고 학생은 군 관내에 소재하는 학교를 재학 중이어야 하며 대학생 본인은 다른 지역에 주소를 두고 있어도 가능하다.


선발인원은 초등학생 50명, 중학생 40명, 고등학생 40명, 대학생 70명이다.


1인당 지원액은 초등학생 30만 원, 중학생 50만 원, 고등학생 100만 원, 대학생 200만 원으로 총 200명에게 2억1500만 원이 지급된다.


초·중·고 학생은 선발 기준에 따라 재학 중인 학교의 심사위원회를 거쳐 추천 받고 대학생은 장학회에서 직접 심사한 후 이사회의 결정으로 장학생 선발을 확정한다.


대학생은 3개 분야(성적우수·예능특기·복지)에서 장학생을 선발한다.


특히 복지장학생을 38명 선발할 계획이며 중위소득 100%이내, 4인 가족 기준으로 건강보험료 월 납입액이 16만540원 이하(직장가입자 기준, 부모 합산)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화순장학회는 매년 장학 사업으로 지역 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1613명에게 14억6000여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장학회 관계자는 “그동안 많은 분들의 후원으로 장학기금이 약 106억 원 조성돼 안정적인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며 “동등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원하는 화순장학금을 많은 학생들이 신청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청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군청 총무과 또는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호남취재본부 김영균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