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랑구, 공원돌보미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동네 공원 스스로 가꾸는 공원돌보미 상시 모집... 주 1회, 월 1회 등 원하는 시간에 꽃ㆍ나무심기, 환경정화 등 봉사활동

 중랑구, 공원돌보미 모집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동네 공원을 스스로 가꾸는 ‘공원돌보미’를 상시 모집하고 있다.


‘공원돌보미’는 지역주민이 원하는 공원을 입양, 자발적으로 공원을 아름답고 깨끗하게 가꾸어 나가는 봉사활동으로,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활동을 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


지난 해 동안 320명이 공원돌보미로 활동, 2020년에는 더 많은 구민들이 참여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parks.seoul.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또 구비서류를 갖춰 중랑구청 공원녹지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sjh1103@jn.go.kr)로 신청하면 된다. 구비서류는 중랑구청 홈페이지(종합민원→민원서식)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개인별 또는 단체(학교, 기업, 가족, 시민단체 등)별로 신청할 수 있으며, 어린이공원 등 88개소 공원 중 원하는 공원을 신청하면 된다. 신청 후 심사를 거쳐 구와 협약을 맺은 공원돌보미는 신청일로부터 오는 12월까지 주 1회, 월 1회 등 원하는 시간에 활동을 하게 된다.


활동내용으로는 청소 및 꽃ㆍ나무심기 활동, 공원시설물 파손 및 위험요인 신고, 안전 순찰 등이 있다.


더불어 공연 등 재능기부 방식의 참여도 가능하다.


공원돌보미에게는 쓰레기봉투, 장갑 등 활동에 필요한 물품이 제공되며 1365와 연계, 봉사시간 인정도 받을 수 있다. 활동이 끝나면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공원의 친구들)에 후기를 입력하여 결과를 보고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parks.seoul.go.kr)를 방문하거나 중랑구청 공원녹지과(☎2094-2363)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류경기 구청장은 “구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공원돌보미 활동을 통해 아름다운 공원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