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종합]지하철 1호선 구로역서 차량 궤도이탈…출근길 한때 운행 차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사고 원인 조사 중

[종합]지하철 1호선 구로역서 차량 궤도이탈…출근길 한때 운행 차질 서울 지하철 1호선 종각역.사진은 기사 중 특정표현과 무관함.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김수완 기자] 서울 지하철 1호선이 지연운행 돼 출근길 시민들이 불편을 겪은 가운데 열차를 운행하는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복구를 마쳤다고 밝혔다.


14일 오전 2시40분께 서울 구로역에서 선로 보수작업 장비 차량이 선로를 벗어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지하철 1호선 열차 상행선은 한때 경인선 인천∼용산역까지, 경부선 천안∼용산역까지만 운행해 출근길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하행선과 KTX, 일반 열차 운행에는 차질이 없었다.


인천~소요산역 방면 전동열차 일부는 노량진역에서 경원선을 경유해 청량리역 방향으로 운행됐다. 경부선 전동열차 상행선도 천안~용산역까지만 운행됐다.


사고 직후 코레일은 긴급복구반을 현장에 출동시켜 복구 작업을 벌였다. 사고 원인 파악까지는 시일이 걸릴 전망이다.


코레일은 긴급 복구작업을 끝내고 오전 6시35분부터 상행선 전 구간 열차 운행을 재개했다고 밝혔다. 또 영등포역과 광명역을 오가는 광명셔틀 열차도 오전 7시 운행을 재개했다.



현재 광명역부터 영등포역까지 운행하는 셔틀 전동열차도 오전 7시부터 정상 운행되고 있다.




김수완 기자 suwa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