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文대통령 "신북방, 굉장히 좋은 계기 맞아…실질적 성과에 최선"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文대통령 "신북방, 굉장히 좋은 계기 맞아…실질적 성과에 최선" 문재인 대통령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7일 대통령 직속 기구인 북방경제협력위원회(북방위)로부터 '2020 신북방 정책 전략'을 보고받고 "올해 다시 찾아오기 힘들 정도로 굉장히 좋은 계기를 맞은 만큼 신북방정책이 실질적인 성과를 내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정우 청와대 부대변인은 이날 오후 북방위 보고 관련 서면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권구훈 북방위원장으로부터 '2020 신북방 정책 전략'을 보고받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 부대변인에 따르면 권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위원회 출범 이후 북방국가와의 협력 강화를 위한 기반을 조성한 그간의 성과와 올해 계획을 보고하면서 "올 한해는 북방경제협력의 실질적 성과 창출과 확산의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 부대변인은 "올해는 러시아, 몽골과 수교 30주년으로 신북방정책을 중점 추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는 해"라며 "지난해 동남아시아국가연합(아세안) 10개국 방문과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개최 등 신남방정책의 모멘텀을 이어 올해를 '신북방 협력의 해'로 삼기로 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신북방정책의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경제협력, 외교행사, 문화·인적 교류, 홍보 등의 유기적인 추진방안을 마련키로 했다"고 덧붙였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