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정의당 "탈당 선언한 임한솔, 제명처리 할 것"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정의당 "탈당 선언한 임한솔, 제명처리 할 것"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강나훔 기자] 정의당이 17일 탈당 선언을 한 임한솔 부대표에 대해 직위를 해제하고 제명처리 절차를 밟기로 했다.


강민진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임 전 부대표의 탈당 선언 직후 국회에서 브리핑을 갖고 "임 전 부대표는 일방적으로 구의원직을 사퇴했고, 우리당은 어제 밤 10시 임시상무위원회에서 그에 대한 중징계가 불가피하다는 결론을 내렸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대변인은 "상무위원회는 당규 상 선출직 공직자에 대한 특별징계 규정에 따라 임 전 부대표의 부대표 직위를 해제하기로 했으며, 오늘 중 당기위원회에 제소하고 제명처리를 요구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원래 오늘 오전 임 전 부대표의 소명을 듣기 위해 상무위원회를 다시 소집했으나, 임 전 부대표는 불참한 채 탈당의사를 알리는 기자회견을 열었다는 점을 알려드린다"라며 "5·18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위해 정의당은 앞으로도 앞장서 노력하겠다는 점을 약속드린다"고 했다.


서대문구의원인 임 전 부대표는 '골프 라운딩', '12·12사태 자축 오찬' 등 전두환 씨의 행적을 추적해 세간의 주목을 받았다. 총선 출마를 희망했던 그는 현역 선출직 공직자가 다른 공직선거에 출마하려면 상무위원회의 의결을 구해야 한다는 당 규정에 따라 당에 의결을 요청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그는 이날 오전 "심상정 대표께 간곡히 여러 차례 (총선 출마를 위한 상무위원회 의결을) 요청했으나 끝내 재가를 받지 못했다"며 탈당을 선언했다.




강나훔 기자 nahu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